6개월동안 몸무게 94kg -> 74kg으로 빼는 동안 가장 중요했던게 식단조절 이었고, 식단 조절에 가장 도움을 준것이 '삼성 헬스' 였기에 삼성헬스에 관한 간단한 소개와  식단 기록 위주의 리뷰를 해볼려고 한다.

 

삼성헬스 기능

  • 활동시간 기록 : 트래커 기기(갤럭시 워치/핏류)를 통한 활동시간 자동 기록

  • 음식 기록 : 빅스비 비전을 통한 칼로리 기록/기존 식단 앱들 처럼 검색해서 입력도 가능

  • 체중 기록 : 스마트 체중계를 통한 체중(+체지방) 자동 기록/체중 수동 기록

  • 체중 관리 : 개인 신체 정보와 활동시간/음식 섭취바탕으로 칼로리 안내

  • 수면 기록 : 트래커 기기나 앱을 통한 수면기록 자동 기록과 취침/기상 시간 기록

  • 운동 기록 : 트래커 기기를 통한 운동 자동 기록/운동 수동 기록

  • 심박수 : 심박센서 있는 트래커기기를 통한 심박수 자동 기록

  • 오른 층수 기록

  • 산소 포화도

  • 혈당

  • 혈압

  • 물/카페인 섭취 기록

취소선 있는 기능들은 안쓰는 기능이라 설명은 생략.

 

삼성 헬스 기능을 다 쓸려면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핏 같은 트래커 기기가 있어야 하지만 음식 기록만 해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앱이다.

 

음식 데이터는 Fatsecret에서 가져오는것으로 알고 있고, 사용자가 영양성분표를 보고 직접 입력 할수 있다.

 

음식 기록시 나오는 화면 나이/신장/키/목표 몸무게에 따라 목표 칼로리량이 나옴.

 

음식을 먹으면 각종 영양성분 섭취 정보에 대해서 나오고 '자세히 보기' 누르면 각 영양소별로 어느 음식에서 많이 섭취 했는지 확인 가능

 

삼성 헬스 음식 기록 중에 마음에 드는부분은

  1. 음식 DB에 없어도 내가 직접 생성 할수 있음

  2. 단순 음식뿐만 아니라 레시피를 입력해서 내가 만든 음식을 한번에 입력 할수 있음(사진에서 닭가슴살 샌드위치)

  3. 입력한 음식 기록 내역이 남아 있어서 매크로 식단 실행할때 음식을 하나씩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음 

뻔한 얘기지만 다이어트 하면서 식단 기록하고 영양성분 보면서 먹으니 확실히 건강하게 먹기 시작했고 체중감량은 부가적으로 따라 오는거 같았다. 운동 2개월 열심히 하다가 무릎 아파서 4개월은 운동 못했으니 확실히 운동보다는 식단 관리가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는듯. 체중감량이든 증량이든 목적이 있으신 분들은 식단기록 하면서 더 잘 챙겨 드셨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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