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리그 순위 예상

1위 기아
2위 두산
3위 엘지
4위 SK
5위 넥센
6위 롯데
7위 NC
8위 삼성
9위 kt
10위 한화 이렇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위부터 7위까지는 순위 예상이 의미가 없을 정도로 혼전이 예상됩니다.

NC 다이노스 2018 시즌을 예상 해보면
외국인 투수 2명 교체 한거 말고는 선수단 구성에 변화폭이 크지 않은 상태이며

1.선발로테이션

왕웨이중 - 로건 베렛 - 장현식 - 구창모 - 미정

2. 베스트9 

포수 - 미정(박광열/신진호/김종민/윤수강/김형준 등등)
1루수 - 스크럭스
2루수 - 박민우
3루수 - 박석민
유격수 - 손시헌
좌익수 - 권희동
중견수 - 김성욱/이종욱
우익수 - 나성범
지명타자 - 모창민

1번타자 - 김성욱/이종욱
2번타자 - 박민우
3번타자 - 나성범
4번타자 - 스크럭스
5번타자 - 박석민
6번타자 - 모창민
7번타자 - 권희동
8번타자 - 손시헌
9번타자 - ???(포수)

3.긍정적인 면

- 박석민의 반등 : 2017 시즌에 너무 못해서 올해는 무조건 잘할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선발 로테이션 완성 기대 : 외국인들이 이닝 소화 꾸준히 해준다는 전제 하에 장현식이 자리를 잡았으니 이제 2자리만 채우면 선발 로테이션은 어떻게든 돌아가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 최준석 영입 : 트레이드로 데려온 최준석 선수가 상대적으로 무게감이 떨어지는 지명타자와 대타 자리에서 잘해 줄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타로 나와서 병살타만 안친다면...............

4.부정적인 면

- 전통적인 불펜 혹사 : 필승조 완성 후에 시즌중에 필승조들 퍼지는게 점점 빨리지는 상태인데 올해 선발들이 제대로 못해주면 불펜 망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발들이 제발 사람답게 좀 던져줬으면 좋겠네요.

- 포수 : 원래도 좋은 포수진이 아니었고 주전 포수가 군대 가버려서 빈자리를 채울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베스트는 주전/백업 하나씩 확실히 나오는거고 최악은 '돌려돌려 포수판'으로 시즌 치루는거 겠죠.

- 상대전적 우위팀들의 탄탄한 전력보강
넥센/엘지/kt위즈에게 상대전적 우세를 기록했었는데 3팀이 이번 시즌 직전에 전력 보강을 워낙 탄탄하게 해서 이번시즌은 작년보다 더 험난한 시즌을 예상합니다.

시즌 총평

- 선발진만 잘하면 가을야구는 할것 같지만 타이트한 순위 싸움으로 불펜 땡겨 쓴다면 많은걸 잃는 시즌이 될듯!


+ Recent posts